성남시분당시니어클럽 반려동물복합문화센터 『공감&펫』은 가족의 마음으로 반려견을 돌보고, 반려견 동반 유무와 상관없이 누구나 머무르며 차 한잔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노인일자리 애견카페이다. 2016년 개소이래 반려견 호텔, 주간보호, 셀프 목욕장을 운영하면서 꾸준히 성장 중인 공감&펫은 ‘애견카페’라는 특수성을 가졌지만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정서와 향긋한 커피 맛에 매료된 일반 손님들에게도 사랑받는 공간이다. 공감&펫은 7명의 바리스타 참여자, 13명의 반려 관리 참여자가 근무하며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상주견인 ‘소망’이와 ‘푸키’가 늘 반갑게 친구들을 맞아주고 있다.
소중한 가족인 반려견을 “합리적인 가격, 안전한 케어”라는 사명감으로 내 가족처럼 정성스런 손길로 맞춤 케어를 제공하고 있으며, 감동 수준의 만족감으로 언제든 다시 믿고 맡길 수 있는 반려견위탁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.
모처럼 계획한 여행에 반려견을 데리고 갈 수 없을 때, 반려견이 아무도 없는 집에서 홀로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질 때, 공감&펫에 맡기기를 결정한다면 반려견에게 미안해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. 잠시 떠난 가족을 기다리는 동안 누구보다 따뜻한 손길의 돌봄을 받고 있을 테니까. 열정 가득한 20명의 참여 어르신들이 만들어가는 분당에서 가장 특별한 애견카페, 더욱더 눈부신 발전과 성장을 이루기를 응원해 본다.